언어 선택

핫이슈 서베이 결과 분석 핫이슈 서베이에 대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서베이 결과분석

  • ※ 핫이슈 서베이 결과분석 자료는 출처를 밝히시고 자유롭게 온.오프라인에 인용/복사/재배포/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나우앤서베이 설문, 코로나19로 직장인 87% ‘방콕 시간’ 늘었고, ‘TV시청 시간’이 가장 많이 늘어

  • 작성일
  • 20-03-31
  • 조회수
  • 2,075

 

나우앤서베이 설문코로나19 직장인 87% ‘방콕 시간늘었고, ‘TV시청 시간 가장 많이 늘어


 

 

코로나19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떻게 되셨나요?

- 늘었다 87% vs 줄었다 4%

 

(늘었다고 응답한 914) 코로나19로 집안에서 가장 많이 늘어난 활동은?

- 1TV시청 32%

- 2위 유튜브 시청 17%

- 3위 영화 · 음악 감상 15%

 

■ 나우앤서베이, 20.03.25~20.03.31 직장인 패널 대상 실시 (총응답자 1,050)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지난 325일부터 331일까지 나우앤서베이 직장인 패널 1,050(남성 608, 여성 442)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직장인 방콕 라이프’ 라는 주제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코로나19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떻게 되셨나요?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많이 늘어났다 (51%)’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 늘어난 편이다 (36%)’, ‘동일하다 (9%)’, ‘줄은 편이다 (3%)’, ‘많이 줄었다 (1%)’ 순으로 나타났다.

결과적으로 늘어난 편(87%)이 줄은 편(4%)보다 21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위 질문에서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었다고 한 응답자 914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집안에서 가장 많이 늘어난 활동 시간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TV시청 (32%)’이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그 다음으로 유튜브 시청 (17%)’, ‘영화 · 음악 감상 (15%)’, ‘재택 근무 중 (11%)’, ‘가사일 (7%)’, ‘가족간 대화 (5%)’, ‘온라인 쇼핑 (4%)’, ‘온라인 · 오프라인 게임 (3%)’, ‘교양 독서 (2%)’, ‘실내 운동 (2%)’, ‘전공 · 직무 관련 공부 (2%)’, ‘취미 (1%)’ 순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 결과는 지난 해 111일부터 4일까지 나우앤서베이 패널(응답자 1,000)을 대상으로 저녁 7시 이후 가장 많이 시청하는 미디어라는 주제의 설문 결과와 많은 차이가 있다. 지난 해 11월 설문에서는 저녁 7시 이후 유튜브를 시청한다는 응답자가 57%로 가장 많았는데, 이번 설문에서는 ‘TV시청(지상파, 케이블 등) 시간이 늘었다고 한 응답자가  32%로 가장 많았다.

 

이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에 대한 불안으로 직장인들이 시시각각 전달되는 뉴스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현재의 상황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본 설문의 응답자는 전국의 10~60대의 직장인 남자 608여자 442, 1,050명으로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02% 포인트이다.


 

이전 댓글 보기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견적요청
실시간상담
무료체험신청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현재 접속하신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아래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브라우저의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