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선택

핫이슈 서베이 결과 분석 핫이슈 서베이에 대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서베이 결과분석

  • ※ 핫이슈 서베이 결과분석 자료는 출처를 밝히시고 자유롭게 온.오프라인에 인용/복사/재배포/게시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나우앤서베이 설문, 직장인 사내 근무자와는 주로 ‘메신저’로 고객과는 주로 ‘전화’로 소통

  • 작성일
  • 20-01-13
  • 조회수
  • 1,594

■ 가족과 소통은?

- 1위 모바일 전화 41.7%

- 2위 메신저 37.4%

- 3위 유선 전화 9.9%

- 4위 영상 통화 5.8%

■ 사내 원격지 근무자와 소통은?

- 1위 메신저 42.6%

- 2위 모바일 전화 28.7%

- 3위 유선 전화 18.8%

- 4위 이메일 3.6%

■ 고객/거래처와 소통은?

- 1위 모바일 전화 38.3%

- 2위 유선 전화 31.8%

- 3위 메신저 14.0%

- 4위 이메일 9.1%

■ 직장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소통 수단 3

소통 대상 관계 없이 모바일 전화’, ‘메시저’, ‘유선 전화를 가장 많이 이용

- 그 다음 순위는 가족과 영상 통화’, ‘사내 원격지 근무자고객/거래처와는 공히 이메일을 많이 이용

■ 나우앤서베이, 19.12.23 ~ 20.01.13 자체 패널 대상 실시 (총 응답자 1057)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지난 20191223일부터 2020113일까지 나우앤서베이 패널 1057(남성 622, 여성 435)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소통 수단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당신은 멀리 떨어진 가족과 소통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모바일 전화 (41.7%)’가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메신저 (37.4%)’, ‘유선전화 (9.9%)’, ‘영상통화 (5.8%)’, ‘SNS (3.5%)’, ‘모바일 문자 (1.0%)’, ‘이메일 (0.7%)’ 순으로 나타났다.

 

 

 

 



당신이 사내에서 원격지 근무자와 소통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메신저 (42.6%)’가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모바일 전화 (28.7%)’, ‘유선전화 (18.8%)’, ‘이메일 (3.6%)’, ‘SNS (3.2%)’, ‘모바일 문자 (1.7%)’, ‘영상통화 (1.4%)’ 순으로 나타났다.

 

 

 



당신이 거래처/고객과 소통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에 대하여 질문한 결과 모바일 전화 (38.3%)’가 많은 응답을 차지하였고, ‘유선전화 (31.8%)’, ‘메신저 (14.0%)’, ‘이메일 (9.1%)’, ‘모바일 문자 (3.0%)’, ‘SNS (2.5%)’, ‘영상통화 (0.8%)’, ‘우편 (0.3%)’, ‘설문 커뮤니케이션(0.3%)’ 순으로 나타났다.

 

 



이상 직장인의 소통 수단에 대한 설문을 종합해 보면 가족고객/거래처와는 공히 모바일 전화소통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반면, ‘사내 원격지 근무자와는 메신저소통 비율이 더 높은 것이 특징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장인들은 소통 대상과 관계없이 유선 전화’, ‘모바일 전화’, ‘메시저3개 소통 수단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 순위로는 가족과 소통할 때는 영상 통화를 많이 이용하는 반면, ‘사내 원격지 근무자고객/거래처와는 공히 이메일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설문의 응답자는 전국의 10~60대의 남자 622, 여자 435, 1057명으로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01%포인트이다.


 

이전 댓글 보기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견적요청
실시간상담
무료체험신청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세요.

현재 접속하신 브라우저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 아래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브라우저의 설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